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 애프터> 리뷰

by 마음속 트렌드 2023. 3. 19.
반응형

천천히 타오르는 도화선처럼 서서히 긴장감을 쌓아가는 멜로영화의 패턴이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나 트와일라잇과 같은 욕구를 충족시키는 영화에서 밀고 당기는 내용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는 이유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그 감질나는 느낌이 없으면 영화를 보는 의미가 없다.


줄거리

영화 [애프터]는 새로운 사람을 만난 후 일어나는 삶의 변화에 ​​주목한다. 주요 포인트는 주인공의 변화를 묘사하는 것이다. 어머니의 통제로 인해 보호받는 삶을 살던 테사와 그녀와는 대조적으로 평온한 삶을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하딘은 영화 내내 변화를 겪는다.
새로운 개인과의 만남은 변화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급우, 동료 또는 우연히 아는 사람이든,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은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각각의 새로운 사람은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키는 힘을 가진 신선한 자극을 나타낸다.


영화 리뷰

친밀한 관계가 아닌 사람이라도 나를 바꿀 수 있다. 게다가 그 사람과의 교류와 연결이 많을수록 변화의 가능성이 커진다. 무의식적으로 상대방의 행동을 따라하는 거울효과라는 현상 때문이다. 나는 그들의 행동에 크게 공감할 수도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의 행동을 모방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내가 어떤 사람의 행동을 좋아하면 무심코 그들의 행동을 모방할 수도 있게 된다.
테사의 기숙사 룸메이트인 카렌은 불량해 보이는 겉모습으로 인해 태사의 어머니는 카렌이 그녀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걱정하게 된다. 그러나 테사가 카렌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실제로 그녀에게 큰 영향을 준 것은 하딘이었다. 하딘을 만난 후 눈에 띄는 변화는 테사의 옷 스타일이었다. 카렌만큼 극단적이지는 않지만 테사의 옷은 점점 더 노출되어 졌다. 또한 그녀의 헤어 스타일과 행동에 약간의 변화가 생기게 되었다.
하딘도 변화를 겪기 때문에 변화는 테사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처음에 테사는 하딘의 성격에 적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나중에는 하딘이 테사의 성격에 적응해 가게된다. 이것은 서로의 선호도와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형성하는 사랑의 힘을 나타낸다. 이 과정을 통해 사랑에 빠진 사람들은 서로 닮아가는 경향이 생긴다.
매력적인 러브 스토리에도 불구하고 영화 자체는 특별히 매력적이지 않다. 그러나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감정의 교류와 섬세한 터치를 통해 낯설음을 자아낸다. 게다가 이런 성격의 영화에 관건이라고 여겨지는 잘생긴 배우들의 출연 기대에 부응한다. 이것이 관객이 찾는 것이라면 영화는 확실히 그 기대를 만족시킬 것이다.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감성적인 임팩트를 더욱 강화하지만, 이미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서 보여줬던 것을 재탕한 느낌이라 다소 아쉽다. 대상 관객이 15세라는 사실이 반드시 이 영화를 훌륭한 영화로 만드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캐릭터 노출에만 초점을 맞춘 영화는 아니다. 캐릭터들이 서로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장면을 통해 간접적으로 관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영화 속 인물들과 동일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해소감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영화는 주로 10대 소녀들을 위해 제작된 것이 분명한 것 같다.


평가

이 영화는 예측 가능하고 진부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스토리 패턴을 따르는 것일 수 있다. 모녀의 갈등이 초반부에 소개되며, 나쁜 캐릭터로 예상되는 반전과 남자친구와의 이별 등으로 펼쳐진다. 이러한 줄거리는 많은 미국 영화를 본 사람들에게 친숙할 것이다. 뻔할 줄 알았던 엔딩도 의외여서 놀랐다.
그 결과 이 ​​영화는 매력적인 영화라고 보기에는 이전에 다른 영화에서 사용했던 요소가 너무 많다. 하지만 단순히 친숙한 수사를 사용한다고 해서 나쁜 영화는 아니지만, 그것을 하지 못한 독특한 방식으로 실행되거나 제시되어야만 눈에 띌 수 있었다. 찰나의 사랑의 감정을 잘 표현했지만, 105분이라는 러닝타임을 그 순간만을 위해 인내하며 앉아 있을 시청자는 많지 않을 것 같다.
영화 [애프터]는 특정 관객층을 겨냥한 영화다. 그러니 자신이 거기에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안 보는 게 좋다. 스토리의 흐름과 전개에 관심을 갖기보다는 제대로 된 사랑 이야기가 시작되길 바라며 마치 TV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이다. 줄거리는 꽤 예측 가능하고 일부 대화는 다른 영화에 비해 미성숙 해 보인다. 

반응형

댓글